-
세계역사이야기 로마 콜로세움 이정도일줄이야신기한이야기 2020. 5. 24. 20:08반응형
오늘날에도 고층 빌딩의 세계에서 콜로세움은 매우 인상적입니다. 그것은 로마 제국의 힘과 잔인함에 대한 영광 스럽지만 끔찍한 기념물입니다. 그 안에, 수십 년 동안 로마인들은 수백 년 동안 아치와 기둥을 뒤로하고 범죄자로 본 수천 명의 사람들과 전문 전투기와 동물들을 냉혈 적으로 죽였습니다.
... 원형 극장과 관련 쇼는 로마 문화의 전형적인 상징입니다.
실제로, 기독교 순교자들이 로마 교황들과 귀족들에 의해 더 이상 경멸로부터 콜로세움을 구한 신성한 장소로서의 원형 극장의 명성은 궁전과 교회에 한 번 빛나는 돌을 사용하는 것을 염려합니다. 예를 들어 성 베드로 성당과 성 요한 라테 란 성당, 베네치아 궁전, 티 베르 강 수비 등은 모두 콜로세움을 편리한 채석장으로 이용했습니다.
이 약탈의 결과로, 또한 화재와 지진으로 인해 원본의 3 분의 2가 파괴되어 현재 콜로세움은 이전의 자아의 그림자 일뿐 아니라 고귀한 파멸입니다.
콜로세움은 로마의 통치에 반대하는 팔레스타인 유대인들의 Nero의 사치와 반란의 여파로 시작되었습니다. 서기 64 년 로마에서 큰 불이 난 후 네로는 도시의 중심에 바로 자신을위한 커다란 유쾌한 궁전 (골든 하우스)을지었습니다. 68 년에 군사 봉기에 직면 한 그는 자살했으며 제국은 내전으로 가득 차있었습니다.
최후의 승자 베스파시아누스 (황제 69-79)는 유대 전쟁의 전리품으로 Nero의 궁전 정원에있는 호수 부지에 사람들을위한 원형 극장 또는 유쾌한 궁전을 건축함으로써 흔들리는 정권을 세우기로 결정했습니다. . 콜로세움은 웅대 한 정치적 제스처였습니다. 그 위대한 도시에 적합하게, 그것은 약 5 만 명의 관중을 수용 할 수있는 로마 세계에서 가장 큰 원형 극장이었습니다.
결국 로마 제국에는 250 개가 넘는 원형 극장이 있었으므로 원형 극장과 관련 쇼가 로마 문화의 전형적인 상징이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건설계획
콜로세움은 베스파시아누스의 아들이자 후계자 인 티투스에 의해 서기 80 년에 문을 열었습니다. 기업 규모를 감안할 때 매우 빠르게 구축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호수가 있던 계곡에 자리를 잡았으므로 조심스럽게 계획해야했습니다.
예를 들어, 배수구는 주변 계곡과 언덕에서 흐르는 시내를 제거하기 위해 구조물 아래 8m (26 피트)에 지어졌습니다. 그런 다음 대략 도넛 모양의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기초 : 외벽과 좌석 아래의 깊이는 12-13m (39-42ft)이며 경기장의 내부 타원 아래에서는 4m (13ft)입니다. 깊고 각 동심 벽 아래에 스트립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이 거대한 디자인에서도 비용은 신중하게 제어되었습니다.
... 세부 사항의 대부분은 건물이 시작되기 전에 해결되었습니다.
이 수치를 인용하여 기업의 규모와 디자인에 대한 예측을 설명합니다. 아마도 과도하게 설계되었지만 시간의 시험을 견뎌 냈습니다. 기초를위한 거대한 구멍 파기의 전리품은 네로의 불의 잔해에서 4 미터 (13 피트) 위로 약 7m (23 피트) 높이로 주변지면을 올리는 데 사용되어 새로운 원형 극장이 밸리 사이트. 원형 극장을 내려다 보지 않고 바라 보는 디자인의 장점은 분명합니다.
건축가의 이름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고대 세계의 다른 곳에서 우리가 아는 것과 유사하게, 설계 프로세스는 축척에 따라 작성된 평면도, 3 차원 축척 모델, 투시도, 장인들에게는 크기 디자인 스케치.
여기서 강조되는 기본 요점은 규모와 복잡성이 큰이 건물에서 건물이 시작되기 전에 많은 세부 사항이 해결되었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건물은 일련의 건축 원칙 또는 다른 원형 극장 건축에서 개발 된 일련의 규칙에 따라 만들어졌습니다.디자인의세부사항
로마의 콜로세움 내부 사진로마의 콜로세움 내부 ©기본 디자인 단위는 20 피트의 로마 발 (로마 발은 다양하지만 약 29.6cm)이었습니다. 이 규칙은 각 사이트의 요구에 따라 조정되었지만 기본 패턴이 반복되며 대부분 육안으로 쉽게 볼 수 없습니다.
우리의 알려지지 않은 건축가는 분명히 300 x 180 로마 피트의 경기장을 짓는 아이디어로 시작했습니다. 이 기간의 이상적인 비율은 5 : 3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관습 적으로, 강당의 폭은 경기장의 폭과 같았으며, 콜로세움에서도 놀랍게도 외부 정면의 높이와 동일했습니다. 이 대칭은 아마도 건축가와 황제에게 깊은 인상을주었습니다.
... 둘레는 똑같은 크기의 입구 아치로 나뉘어 야했습니다 ...
따라서 콜로세움의 전체 길이는 원래 하나의 설득력있는 재구성에 따라 원래 길이는 660 로마 피트 (300 + 360)이고 너비는 540 로마 피트입니다. 둘레는 대략 (L + W) x / 2 또는 1,885 로마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발 (또는 더 정확하게는 삼각법을 사용하여).
둘레 크기가 중요 했습니까? 그렇습니다. 둘레는 똑같은 크기의 입구 아치 (카푸 아와 콜로세움 모두 80 개의 입구 아치, 베로나 및 Puteoli 72 등)로 나뉘어 야했기 때문입니다.
그랜드 원형 극장의 입구 아치는 20 로마 피트 너비로, 3 로마 피트는 기둥 사이에 추가로 있습니다. 따라서 콜로세움의 둘레는 1,835 로마 피트 (80x 23 = 1840)이며 경기장은 280 x 168 (여전히 5 : 3)로 조정되었습니다.
콜로세움의 유명한 외관에서 비슷한 숫자 패턴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 개의 중간 층 높이는 컬럼 간 너비의 2 배입니다. 또는 다른 방법으로, 교각 사이의 수평 간격 (15 로마 피트)은 교각에서 아치 스프링까지의 수직 높이와 같습니다.조화
콜로세움에서 아치의 사진콜로세움의 아치 ©그래서 우리는 아치의 프레임 안에 일련의 사각형과 시각적으로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사고가 아니라 디자인의 세부 사항으로 건축가의 선입견을 수의 원칙으로 반영하고 외관에 꾸준하고 조화로운 리듬을 관객에게 제공합니다.
콜로세움 외관의 질서있는 아름다움과 형식적인 규칙 성은 3 개의 층으로 된 아치형 아치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반원형). 이 기둥들은 각 층마다 다른 순서로되어 있습니다 (3 층에는 코린트 식 기둥이 있고 맨 아래에는 토스카나가 있고 이온이 있습니다). 네 번째로 높은 블라인드 층은 코린트 수도로 장식 된 필라테스에 의해 구두점을 찍습니다.
외관은 반짝이는 화려한 청동 방패로 장식되었습니다 ...
필라 스터 사이에는 작은 직사각형 창이 있습니다. 창문의 위와 사이에는 석재 주둥이가 있는데, 한때 천막을 지탱하는 데 사용되는 기둥을 잡고 있었고, 관중의 약 1/3을 가리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수평 극의 길이는 지중해 소나무의 길이와 차일의 무게). 위쪽을 보면 여전히 수직 마스트가 홈을 파인 구멍을 볼 수 있습니다.
외관은 반짝이는 화려한 청동 방패로 장식되었으며 아치에는 황제와 신들의 채색 된 동상이 가득했습니다. 부축의 양쪽 끝에 하나씩있는 2 개의 웅장한 입구는 황제와 쇼의 공식 발표자에 의해 사용되었으며 다른 웅장한 자들에게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입구에는 거대한 현관이 표시되어 있으며, 각각은 화려한 말이 끄는 전차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황제는 또한 좌석 아래로 들어가서 제국 상자에 등장하는 개인 입구를 가지고있었습니다.
상단
관중 경험
로마 모자이크에서 검투사와 표범의 세부 사항을 보여주는 이미지로마 모자이크에서 검투사와 표범의 세부 사항 ©관중은 번호가 I-LXXVI (1-76) 인 아치를 통해 자신의 자리로 향하는 길을 찾았습니다. 4 개의 웅장한 입구는 번호가 매겨지지 않았다. 최고의 좌석은 연단 위 또는 바로 뒤에 있었고 경기장 위 2m의 안전을 위해 제기되었습니다. 동물들과 검투사들은 경기장 내부의 추가 울타리에 의해 보호되어 그 행동이 모든 사람들의 관점에서 이루어 지도록 도왔습니다.
원형 극장 내부, 그러나 바깥 쪽 가장자리에는 처음 3 단계에 거대한 원형 산책로가 있었지만, 위쪽으로 갈수록 크기는 작아지고 장식은 웅장했습니다. 첫 번째 수준에서 바닥은 대리석 또는 석회화 (외벽이 만들어진 돌), 벽은 광택이있는 대리석 슬래브 및 페인트 치장 벽토의 천장이었습니다.
... 연단의 앞줄을 제외하고 관중은 주석에 정어리처럼 포장되었습니다.
그들의 현재 잔인한 장식은 그것들을 정의하지 않습니다. 철제 죔쇠를 찾는 중세 강도가 만든 구멍으로 장식 된 외관은 건물이 고대에 어떻게 생겼는지를 실제로 나타내지 않습니다.
강당 내부에서 연단의 앞줄을 제외한 관중은 주석에 정어리처럼 포장되었습니다. 다른 원형 극장의 증거에 따르면 관중 당 평균 40cm 너비와 레그룸 70cm가 제안되어 이코노미 클래스 항공사가 관대 해 보입니다.
입구와 계단은 대리석과 철제 칸막이의 도움으로 서로 다른 등급의 고객을 분리하여 배치했습니다. 실제로 콜로세움의 맨 위 부분은 5m (16ft) 높이의 벽으로 다른 관중과 분리되어 있습니다.
현대 학자들은 종종 좌석의 계층이 로마 사회의 사회적 계층을 반영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조심해야합니다. 강당의 5 개 구역은 맨 아래에서 맨 위까지 30 만 명의 로마 도시에있는 성인 남성 인구 중 약 5 만 명에 불과했다.
로마의 하위 계층 인구는 심각하고 체계적으로 표현이 부족했습니다. 그리고 강당의 가장 낮은 (즉, 가장 권위있는) 2 개의 구역에는 상원 의원 (600)이나 기사 (아마도 5,000 명)와 같은 알려진 사회 집단과 일치하지 않는 숫자가 각각 2,000 명과 거의 12,000 명의 관중을 수용했습니다.
맨 윗줄에있는 사람들은 그늘에 있었고 귀족들은 햇볕에 땀을 흘렸다. 그러나 여성과 가난한 사람들을 포함했을 맨 꼭대기의 사람들은 경기장 중심에서 100m 떨어진 곳이었습니다. 근시가 아마 그냥 앉아 군중이 으르렁 거리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상단
경기장
경기장 자체는 아마도 15cm의 좋은 모래 ( harena )로 덮여 있었으며 때로는 피를 위장하기 위해 붉은 색으로 염색되었습니다. 그리고 Ridley Scott의 영화 Gladiator (2000)에서 알 수 있듯이 경기장에는 동물들이 극적으로 도약 할 수 있도록 설계된 트랩 도어가 점재되어 있습니다. 경기장은 때로는 정교한 무대 풍경으로 장식되어있어 의식 살인 사건이 연극 이야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주후 80 년에 콜로세움이 열렸을 때, 티투스는 해전을 벌였습니다.
콜로세움의 부분적인 파괴는 우리가 고대에는 없었던 방식으로 원형 극장의 장을 볼 수있게합니다. 그러나 서기 80 년에 콜로세움이 문을 열었을 때, 티투스는 그곳에서 해상 (약 1 미터의 물)을 쳤으며, 최근 연구에 따르면 현재 원형 극장에는 지하실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경쟁자 인 티투스의 도미티아누스 (황제 81-96)는 고리 모양의 벽과 좁은 통로로 지하실을 빨리지었습니다. 이 한정된 공간에서 동물들과 그들의 파수꾼들, 전투기들, 노예들과 무대들이 거의 완전히 어둠 속에서 수고하여 로마인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일련의 윈치와 캡스턴은 노예 팀이 지하실에서 주요 경기장으로 일제히 무거운 짐승을 끌어 올릴 수 있었으며,이 기계는 고대 그림에서 일부 재구성되었습니다. 지하실의 바닥에서 살아남으십시오. 호이스트의 로프 화상은 여전히 리프트 샤프트의 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상단
개요
콜로세움 (Colosseum)은 한때 번쩍이는 지역 석회화 석재에 외부 포획이 있었기 때문에 실제로 벽돌 보관 및 시멘트의 승리였습니다. 구조적으로 건물은 강력한 압력 균형으로 작동합니다.
건축은 대부분의 그리스 및 로마 공공 건물과 현저히 다릅니다.
외부 벽의 거대한 하향 수직 추력은 원형 산책로의 배럴 볼트의 외부 추력과 일치하며, 그 자체는 경기장의 내부 고리에서 바퀴의 스포크처럼 지어진 일련의 방사형 벽에 의해 완화되었습니다. 그리고 높은 무거운 돌담의 옆쪽 추력은 겹쳐진 아치 열을 통해 분산되어 건물의 원형도에 의해 보상됩니다.
건축은 대부분의 그리스 및 로마 공공 건물과 현저히 다릅니다. 그들은 사각형의 기둥으로 이루어진 기둥으로, 기둥이 있고 삼각 페디먼트로 완화 된 그리스 사원의 고전적인 모델을 따랐습니다.
벽돌로 지은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아치와 아치의 발명은 로마 건축가들에게 훨씬 더 넓은 범위와 더 시각적 인 다양성을 허용했습니다. 따라서 콜로세움의 정교한 아치, 통로 및 계단이 벌어지면서 수천 명의 관중이 주문 제작 원형 극장에서 살인 게임을 시작하고 관람할 수있었습니다. 그리고 콜로세움의 인상적인 외관은 로마 황실의 놀라운 기념비였습니다.반응형'신기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선형피리기둥 시대적 사용 (0) 2020.05.24 고대나선형피리기둥 (0) 2020.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