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로그글쓰기/키워드선택
    블로그 2020. 2. 29. 21:54
    반응형

    안녕하세요여러분오늘은어제말씀드린대로키워드관련하여포스팅을해보도록할게요우리가블로그글을쓸때가장먼저하는일이키워드선정하는일입니다일단제가이전글쓰기에서말했듯이노출을원하는키워드는제목과본문태그에모두동일하게노출이되야된다고했는데요그럼이키워드는어떻게선택을하는게가장좋을까요일단은가장먼저네이버블로그로예를들어볼게요내가원하는키워드가있다면그걸먼저검색창에검색을해보세요그러면그키워드밑으로다른비슷한키워드들이쭈욱나옵니다그걸연관검색어라고하는데요내가원하는키워드와연관검색어를가장기준으로보고선택을하면됩니다자그럼여기서중요한건그키워드들중내가아무거나골라서쓰면될까요안됩니다그중에서사용할수있는건경잭력이덜한키워드입니다내가노출하고자하는키워드가맛집일경우맛집은무조건경쟁력이쌥니다모바일이나피씨로검색을해보면총글들의수와최근올라온글들의수그리고상위에있는블로그들의방문자수등을확인해보면얼마나쌘지확인할수있는데요혹시이걸확인하는방법을모르시면저한테메일을주시면알려드릴게요왠만해서는다아실거라생각하고계속이어갑니다그럼이처럼강한경쟁자들속에서내글이노출되기는쉽지가않습니다그래서연관검색어로한단계내려가서검색을해봅니다그런다음이와같은방법으로얼마나경쟁이심한지또체크를해봅니다그러다가보면방문자수도별로인데상위로노출된블로그들이있습니다그렇다면해볼만하다는이야기입니다그때에그블로그를들어가서글자수는몇글자인지사진수는몇개인지동영상은몇초짜리몇개인지키워드반복은몇번이되었는지제목과본문과태그전체를확인해봅니다그리고그거보다많게적으면됩니다사진이나동영상글자수나키워드반복등을1개정도만이라도늘려주는겁니다그렇게해야만이그나마저들과해볼만한건데요연관검색어에서아무리찾아도다들경쟁이심하다면이젠하위키워드로넘어가봅니다하위키워드는원하는키워드를검색창에치고그다음에자음을하나씩넣어주는겁니다ㄱㄴㄷ순으로넣다보면그거에맞는연관검색어가또쭈욱나올건데요그렇게또찾아서경쟁력이그나마좀약한걸찾아서좀약하다십으면그걸상대로글을써보는게가장나의글을노출할수있는방법이라고할수있습니다처음에는이일이너무시간도오래걸리고힘들어서포기하는분들이많이있습니다그러나자기가열씸히노력해서쓴글들이노출도안되고방문자수도늘지않고하다보면점점지치게됩니다물론재미도없고요그러다보니다들금방포기를합니다처음에는하루종일노력해서하루에1건포스팅을했는데그게노출도안되고찾는사람도없을때는많은상심을하게됩니다그러다가지속되며포기를하는건데요이런결과를미리막기위해서키워드찾는것부터하는겁니다나의글이노출될수있는그런경쟁력이있는키워드를처음부터찾아서글을썻더라면좀더재미있는글쓰기가될수가있고사람들이찾아오는걸보고뿌듯하게느껴집니다그러므로처음에좀귀찮더라도키워드선정을잘해주는게좋습니다또한다음방법으로내가원하는키워드가얼마나노출이심한지조회수를간단하게확인하는방법이있는데요그건휴대폰앱에서많이찾아볼수있습니다키워드매니저나아니면검색해보면여러개가나오는데요키워드를입력하면포털에모바일과피씨상몇번검색이되는지횟수를알려줍니다그걸보고검색수가적당한걸고르면됩니다적당하다는기준은인기키워드를쳐보면몇번의조회수가나오는지연관키워드를치면몇번의조회수가나오는지확인해보면됩니다마지막으로내가원하는키워드를검색해보고가장상위에노출되는블로그들의키워드를비교해보면됩니다최근에쓴타블로그의제목상의키워드를참고하면되는데요키워드도매달매년시기마다인기키워드들이변경이됩니다이는그당시의이슈상황이나인기컨테츠의화제성발언이나대사등에의해서바뀌는경우가많습니다그런키워드로초반에글을써준다면상위노출이훨씬쉽겠죠그런식으로글을늘려나가면본인블로그에도많은도움이되는겁니다오늘은키워드에대하여알아보았습니다초보블로거분들이키워드잡으실때조금이나마도움이됬으면하네요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