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산노무사 - 과로 뇌출혈산재 어려움을 극복하여 승인까지
    산재정보 2023. 5. 24. 12:27
    반응형

    최근 들어 업무와 생활의 균형이 중시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과거에는 업무에 치여 자신의 삶을 돌보지 못하면서도 이를 어쩔 수 없는 일이라  여기며 그저 감내하기에 급급했다면 요즘에는 일명 ' 워라벨' 을 중시하며 일과 삶 사이에서의 적절한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쏟아지는 업무 때문에 과로뇌출혈산재 문제에 시달리면서도 당장에 밀려드는 일과 책임감으로 인해 직속 상사에게 조차 한 번이라도 고충을 솔직하게 토로하지 못한 채 산업재해를 겪게 되시는 근로자분들이 많아 안타깝습니다. 

     

    오늘도 많은 분들께서 부산노무사를 찾아주시어 상담을 요청 주고 계십니다만 최근 진행하였던 기억에 남는 사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만 , A씨의 유가족은 과로뇌출혈산재로 유명을 달리한 A씨를 대신하여 노무사를 찾아주셨었는데요 , 해당 사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A씨의 유가족은 과로뇌출혈산재로 유명을 달리한 A씨를 대신하여 부산노무사를 찾아주셨었는데요 , 해당 사례를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A씨는 취업 준비를 마치고 갓 입사한 신입 직원이었습니다만 A씨가 배치받은 부서는 이미 야근을 하는 것이 당연시되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A씨는 그날 해결하여야 할 일을 다 마치고도 팀원 및 부서의 업무가 종결되지 않으면 퇴근할수 없었는데요 , 이들의 잔업을 나누어 처리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 

     

    A씨는 회사 생활이 자연스레 익숙해지기도 전에 버거운 야근을 비롯한 초과근무를 매일같이 반복해야했으며 저녁식사조차 제대로 하지 못하고 눈치를 보며 막내라는 이유로 온갖 잡일을 도맡아 처리할수밖에 없었습니다 . 

     

    A씨는 체력적으로 정신적으로 무리여서 더 이상 일을 진행하기 어렵다고 고통을 호소하고 싶었지만 인사팀을 비롯한 사측은 A씨의 면담 일정마저 잡아주지 않았습니다 . 

     

    A씨는 결국 과로뇌출혈산재로 꽃다운 나이 안타깝게 생을 마감하게 되었습니다만 A씨의 유가족은 이의 억울함을 보상받기 위해 산업재해 보상절차를 진행하고자 하였지만 구체적인 절차를 몰라 어려움을 겪고 계신 상황에 노무사의 도움을 간절히 청하시며 사무실을 방문해 주셨던 것입니다.

     

    위처럼 과로뇌출혈산재가 발생하더라도 막상 실제적인 금전적 보상을 위해 어떠한 절차를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일반인들은 전혀 이를 알지 못합니다. 

     

    한 번도 진행해본적 없던 일인 것은 물론 법리적인 논리책을 세우는 것에 어려움을 느낄 수밖에 없는 것이 일반적이기에 많은 분들께서 재해 청구 시 큰 어려움을 느끼시는 것이 현실입니다. 

     

    노무사의 전문적인 조력 없이 공단에 재해 승인 신청이 접수되면 결과는 불 보듯 뻔합니다만 불승인 처분을 받게 될 경우 이러한 결과를 추후에 뒤집는 것은 매우 어렵게 됩니다.

    간혹 섣불리 절차를 진행하셨다가 과로뇌출혈산재 인정을 받지 못하시고 뒤늦게 부산노무사를 찾아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만 이러한 경우 상당한 시간적 비용적 낭비가 초래되는 만큼 절차의 초반부터 세심한 도움을 받으시어 과정을 함께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로뇌출혈산재 노무사는 과로사임을 실제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중요 증거와 공단에서 상병인정 시 치밀하게 검토되는 요소를 몸소 진행한 사례를 통해 모두 누적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는 수많은 사건을 직접 처리하며 경험과 노하우를 체득한 부산노무사만이 가질 수 있는 유일한 사건해결의 열쇠가 되고 있습니다. 

     

     

    부산노무사와 상담하기 (클릭해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